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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오류 발생과 문제 해결이 일어날 만한 활동을 하기보다는
Unity 입문 강의를 수강하는데 초점을 맞췄으므로 이에 맞춰 글을 쓰기로 했다.
(아직 전체 완강을 하지 못해서 간단한 내용만 정리한 뒤 나머지는 내일 올리기로 한다.)
게임 엔진은 게임 개발을 매번 기초부터 하게 되면 상당한 시간적 손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개발에 있어 강력한 도구와 기능적 편의를 제공한다.
Unity 또한 게임 엔진이기 때문에 쉽고 강력한 기능들이 들어있어서 게임 개발에 자주 이용된다.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열어보면, 처음 상태는 다르겠지만 보통 다음과 같은 구조를 하고 있다.
(다음 설정은 Window 탭 > Layouts > 2 by 3 이다.)
각 창의 기능을 대략적으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Scene : Unity는 Scene 기반으로 게임 개발을 하게 되는데, 선택한 Scene을 표시해 주는 창이다.
- Game : Scene에서 카메라가 비추는 영역, 즉 플레이어가 실제로 보게 될 화면이다.
- Hierarchy : 게임 오브젝트들은 부모-자식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데, 이 같은 계층 구조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 Project : 프로젝트 경로 내에 존재하는 파일과 폴더를 계층 구조로 보여준다. 지금은 One column 상태이다.
- Inspector : 선택한 오브젝트의 컴포넌트, 상태 등을 편집할 수 있는 창이다. 가장 많이 쓰이게 된다.
Scene 창에서 여타 FPS 게임 조작하는 것처럼 WASE, QE를 이용해 시점 전환이 가능하다.
그리고 2D나 3D 오브젝트는 QWER로 Rotate, Transform 등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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