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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러블 슈팅
UI 드래그 드롭 시 마우스 좌표를 사용하면 원하는 위치에서 벗어나는 문제
해결 : 마우스 좌표를 사용하지 않고 IPointerDownHandler.OnPointerDown 의 eventData를 이용
// Grid 클릭 시
void IPointerDownHandler.OnPointerDown(PointerEventData eventData)
{
defaultPos = _grid.position;
startingPos = eventData.position;
}
// 드래그 중일 때
void IDragHandler.O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moveOffset = eventData.position - startingPos;
_grid.position = new Vector2(0f, defaultPos.y + moveOffset.y);
}
처음 참조한 글 : https://krapoi.tistory.com/entry/Unity-게임-개발-드래그-앤-드롭
해결한 글 : https://rito15.github.io/posts/unity-memo-ui-drag-and-drop/
채보 찍는 방식
1. grid prefab을 채보 길이만큼 엄청 많이 만들기
2. 마우스 위치값을 입력받아서 해당 위치에 노트가 찍히게 하기
3. 전체를 불려와서 마우스로 선택한 bar에만 grid prefab 불러오기
비트 그리드가 처음에 로드될 때
1. 각 비트별 그리드 생성
2. SetActive False
3. Default로 4비트를 "Grid"에서 자식으로 가져와서 활성화
4. 선택한 그리드를 3번과 같이 불러오고 나머지는 GridBtns 하위에 돌려놓는 방식
그리드 버튼을 클릭했을 때 어떻게 노트가 생성되게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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