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Today I Learned)

[Unity] 리듬게임 개발 마무리 단계 - TIL#49

Najdorf 2024. 3. 5.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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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 영상

 

https://youtu.be/NJTMe8cbUV0

 


내가 한 일

 

맡은 역할
1. PatternSequencer (일명 채보툴)
2. InGame UI & Effect (인게임 UI와 효과)


1번 역할에서 사용된 스크립트


BarBehaviour.cs - 채보툴에서 마디를 클릭했을 때의 반응 등의 UI 행동
GridBtnBehaviour.cs - 클릭한 위치에 노트가 생성되고 각 트랙의 List에 해당 정보가 변환되게 행동
NotePSBehaviour.cs - 생성한 노트의 마우스 우클릭 시 삭제

BeatSelectorUI.cs - 4, 8, 12, 16박자 선택 UI와 제어
GridInfoUI.cs - 패턴 그리드의 마디 선택과 확대/축소 정보 제공 UI의 제어
SaveLoadUI.cs - 채보 파일(.xml)의 저장과 불러오기 UI의 제어

GridController.cs - 패턴 그리드의 이동 관련 스크립트
InputPreset.cs - 박자별 프리셋 생성기, 24, 32박 등 원하는 박자의 프리셋이 필요하다면 사용
PatternManager.cs - 싱글톤, 채보툴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
XMLManager.cs - XML 파일의 저장과 불러오기를 담당


2번 역할에서 사용된 스크립트


GearInput.cs - (입력 프로토타입, 나중에 인게임 작업하시는 팀원분께서 마무리)
NoteGenerator.cs - 만들어놓은 채보 파일(.xml 확장자)을 불러와 노트로 만듦
UI_ComboFX.cs - 콤보 UI의 조건과 애니메이션 제어
UI_JudgeEffects.cs - 판정 UI의 조건과 애니메이션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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